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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민등록 등본 · 초본 (영문 등본 · 초본) 인터넷 발급 방법

by 해늘_ 2020. 8. 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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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민등록 등본 · 초본 (영문 등본 · 초본) 발급 방법

 

 

일상생활을 하다 보면 종종 등본이 필요할 때가 있는데요. 취업할 때나 은행 또는 회사 제출용 등으로 많이들 발급받으실 거라 생각합니다. 등본을 발급받을 때 행정복지센터(동사무소)에 직접 방문하거나, 우체국이나 대형마트 등에 비치되어 있는 무인발급기를 이용하여 1통에 400원의 수수료를 지불 후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인터넷으로 발급을 하게 되면 수수료가 무료입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인터넷과 프린트만 있다면 바로 발급받을 수 있기에 동사무소 업무시간에 맞춰 직접 방문하는 번거로움을 덜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인터넷으로 등본(초본) 발급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 드리려 합니다.

 

 

등본(초본)을 발급 받기 위해서는 먼저 정부24(www.gov.kr/portal/main#none)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정부서비스 | 정부24

정부의 서비스, 민원, 정책·정보를 통합·제공하는 대한민국 정부 대표포털

www.gov.kr

 

 

 

 

 

정부24 홈페이지에 접속하셨다면 메인화면에 보이는 '주민등록등본(초본)'을 클릭해줍니다.

 

 

 

 

그다음 신청하기를 클릭해줍니다.

 

 

 

 

'신청하기'를 클릭하면 위와 같은 창이 나타납니다. 회원이면 회원 신청하기를 비회원이면 비회원 신청하기를 눌러주면 됩니다. 하지만 회원이든 비회원이든 공인인증서는 필수입니다.

 

 

 

 

비회원으로 신청할 경우 필요한 정보를 입력해주면 됩니다.

 

 

 

 

그다음 화면입니다. 화면 가장 위에 주민등록표등본 / 주민등록표초본 / 영문 주민등록표등본 / 영문 주민등록표초본 이 있습니다. 이 중 발급받기 원하는 걸 선택한 후 계속 진행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민원 신청하기를 클릭해주면 됩니다.

 

 

 

 

그러면 공인인증서 입력 창이 나타나며 본인 명의의 공인인증서를 입력해줍니다.

 

 

 

 

이제 여기서 문서출력을 해주면 끝입니다.

 

 

그럼 지금까지 인터넷으로 등본 발급받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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