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

[후기] 다이소 세탁조 클리너로 세탁기 청소하기!

by 해늘_ 2020. 9. 30.
반응형

 

 

 

다이소 세탁조 크리너 후기

 

안녕하세요! 지난 여름 빨래를 하면 아무리 섬유유연제를 들이부어도 섬유유연제의 향은 커녕 쉰내와 꿉꿉한 냄새만 났었던 적이 있습니다. 날씨가 습해서 냄새가 나는가 보다 했지만 햇빛이 쨍쨍한 날에 빨래를 말려도 냄새가 여전했었습니다. 그래서 다이소에 들려 혹시나 하고 세탁조 클리너를 구입하요 사용해 보았는데 효과가 있어 이렇게 글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제가 구입한 제품은 다이소 세탁조 클리너(품번 : 61763)이며 150g의 분말타입으로 3회분이 상자 속에 들어있으며 드럼세탁기와 일반세탁기 겸용입니다. 가격은 2,000원입니다.


흑곰팡이 예방, 물때 제거, 냄새 제거, 살균에 효과가 있습니다.

 

 

 

 

 

 

저는 드럼세탁기(9kg) 기준으로 설명드리겠습니다.

 

세탁기의 전원을 킨 후 세탁조 또는 세제투입구에 1회분의 클리너를 넣어줍니다. 그다음 표준코스(1~2시간)로 동작시켜주면 됩니다. 이때 물 온도는 40-50도로 설정해 줍니다.

 

 

 

세탁기가 작동할 수록 세탁조 내부는 거품으로 가득 찬 것을 볼 수 있으며  군데군데 찌꺼기도 보입니다. 이렇게 직접 눈으로 찌꺼기를 확인하니 청소가 되고 있긴 하구나라는 게 느껴집니다.

 

 

 

세탁기의 작동이 끝났다면 세탁조 내부에 찌꺼기가 남아 있을 수 있기 때문에 물티슈등으로 한 번 닦아줍니다. 그럼 이제 세탁조 청소는 끝입니다! 


세탁조 청소는 1~2개월에 한번씩 주기적으로 해주는 게 좋다고 합니다.

세탁조크리너를 넣어준 후 작동만 시켜주면 되기에 간단하고 편하게 청소할 수 있습니다. 혹시 빨래에서 냄새가 난다면 세탁조 클리너로 청소 한 번 해보시는 걸 추천합니다!

 

 

 

 

 

 

< 제품특징 >

- 재오염, 습기 예방을 위해 세탁기 사용 후 일정 시간 뚜껑을 열어주세요.

- 물이 닿지 않는 세탁조 상단 테두리를 세정할 경우는 고무재의 장갑을 끼고 희석액을 수세미나 헝겊 등에 묻혀 더러움을 닦아 낸 후 충분히 물로 닦아 주십시오.

- 가루타입으로 40~50도의 물 온도로 사용하면 쉽게 용해되어 세제 찌꺼기가 남지 않습니다.

- 마지막 사용이 1년 이상 되었거나 처음 사용할 경우 온수를 이용하여 세탁조 청소 제품을 2회 정도 반복 사용하시면 더욱 효과적이며 오염물질이나 찌꺼기가 계속 나올 경우 2~3회 온수로 헹굼을 반복 하십시오.

 

 

 

반응형

댓글